본문 바로가기
주부 짠테크 스토리

"오픈 AI" 경영권 분쟁 최고 승리자는 결국, 마이크로소프트!

by 비타에너지 2023. 11. 21.
반응형

 

'자화상을 그리는 로봇' (Robot, een zelfportret schilderend) [요한 세르프트 제공]

 

 

https://www.news1.kr/articles/5237181

 

 

오픈 AI 경영권 분쟁 최고 승자는 결국 마이크로소프트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월가에 생성형 인공지능(AI) 열풍을 일으킨 ‘오픈 AI’의 경영권 분쟁은 결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승리로 귀결됐다. 지난 17일 오픈 AI 이사...

www.news1.kr

 

 

요즘 텔레비전으로 방송을 시청하기 보다는 내 손 안에 있는 핸드폰으로 "OTT"를 보는 사람들이 대부분일거다.

세상이 빠르다 빠르다 하지만,,,

몸서리게 느끼고 있는 것은 2010년 이후에 자녀 둘을 키우는 엄마로서,,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 동안 아이들은 핸드폰 유튜브 채널로 자신들의 입 맛에 맞는 방송을 보고 있고, 구독과 알람을 설정하고 있다. 

 

진짜,,, 우리 어렸을 때는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만화 하는 시간에 맞춰 숙제도 빨리 하고,, 텔레비전 앞에 앉아 시청 했던 거 같은데,,, 요즘 세상은 내 손 안 핸드폰으로 모든 걸 이루어내고 있다. 

 

그런데,, 오늘 경제 뉴스를 보는 중에,,, 나는 부동산에 관심 분야이지만,,,

나름 흥미롭게 읽은 기사가 있다. 

 

오픈 AI를 만든 창업자가 마이크로소프트로 옮긴다고???!

참나... 오늘 기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이 2프로가 올랐다는 내용도 봤다. 

 

올트먼이 결국 MS를 선택하자 일반 직원들도 대거 MS로 이동할 것이기 때문이다.

실제 직원 90%가 현 이사진의 퇴진과 올트먼의 복직을 촉구하는 연판장에 서명했다. 770명의 사원 중, 이미 90%가 넘는 약 730명이 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연판장을 통해 자신들의 요구가 관철되지 않을 경우, 올트먼을 따라 MS에 합류하겠다고 경고했다.

 

기사에 나온 내용인데,,,, 이거의 말인즉,,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은 계속 오르겠다!!!!! 더 오르겠다~!!

 

현재 MS와 애플의 시총 차이는 2000억 달러 미만이다. 이날 현재 MS의 시총은 2조8050억 달러, 애플의 시총은 2조9780억 달러다.

 

오픈 AI 인재들이 마이크로소프트로 들어간다면,,

몇년 후에는 애플 주식 시가 총액을 뛰어 넘을 거 같다..ㅋ 정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AI로 인해, 우리의 삶이 어떤 방향으로 변화가 어떻게 될 지, 솔직히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