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감상리뷰

KBS "미녀와 순정남" 드라마, 줄거리 및 결말 -ing

by 부되물림엄빠 2024. 3. 25.
반응형
KBS 드라마 홈페이지

부와 명예를 모두 손에 쥐고 유명인으로 사는 건 축복일까 저주일까.
산이 높으면 골도 깊은 법.
그래서 유명인들의 추락은 더 드라마틱하고 치명적이다.
온 세상 뉴스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는 인터넷과 SNS로 인해 새로운 세상이 열리고 풍요로워지고 즐거워졌지만, 한 편 어느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가혹한 세상이 되었다. 특히 얼굴이 알려진 유명인들에게는 더욱 더 가혹하다.

 
아역배우부터 해서 온 집안 식구를 먹여 살렸건만 엄마의 도박빚과 SNS 악플로 인해 하루아침에 재기 불능 시궁창 밑바닥으로 추락한 톱배우와 그녀를 사랑하고 다시 일으켜 세우는 혈기 왕성한 초짜 드라마PD의 산전수전 공중전 파란만장 사랑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이들의 사랑도 한 순간에 추락해서 저주의 늪에 빠졌지만, 서로를 사랑하는 진심 하나로 다시 일어나는 이야기다. 
사랑의 힘으로 부디 다시 일어나기를...

 
그리고 황당한 이야기가 아니라 옆집 뒷집 앞집 세상사에 늘 있어왔고 일어날 법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주인공 두 사람을 둘러싼 세 집안 사람들의 배신과 음모와 비밀과 사랑과 용서의 파노라마. 엇갈린 인연. 온갖 군상들이 설치는 <미녀와 순정남>.
이 드라마를 통해 우리 인생을 아름답게 만드는 가치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그런 시간이 되기를 바라본다... 
그리고 무엇보다 시청자분들에게 큰 즐거움과 위로의 시간이 되기를... 

1. 미녀와 순정남 등장인물 

네이버 검색창

- 박도라(배우)
밝고 씩씩하고 도전적이고 야무진 성격. "가난에서 벗어나는 길은 네가 톱배우가 되는 길밖에 없다."라는 엄마 백미자의 강요에 의해 배우의 길을 가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좋은 배우가 되고 싶은 꿈도 생겼다. 각고의 노력 끝에 톱배우 대열에 올랐고 이젠 부와 명성을 즐기면서 쉬고 싶은데 엄마 백미자가 자꾸 문제를 일으킨다. 광고와 화보에 이어 새 드라마 '직진멜로' 스케줄까지 빡빡하게 잡아버렸다.
- 고필승( KMS 방송국 드라마 조연출)
대감독으로 성공하겠다는 야무진 꿈을 품은 KMS 방송국 드라마 조연출. 혈기 왕성하고 다부지고 비위가 좋아서 필요에 따라 얼굴에 철판 깔고 아부도 잘한다. 그만큼 일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풋풋한 신참. 이번에도 <직진멜로>라는 미니시리즈에 긴급 투입됐다. 그런데 <직진멜로> 여주인공이 박도라다. 그래도 다행인 건 박도라가 나를 몰라본다. 대충이라는 이름을 필승이로 개명했고, 세월도 15년이나 흘렀고, 그동안 얼굴도 달라져 그런 것 같다.
- 백미자( 도라엔터테인먼트 대표)
박도식, 박도라, 박도준 엄마. 과부. 명품과 보석으로 휘감은 모습은 톱스타 도라보다 더 화려하다. 도라의 인기에 힘입어 어딜 가도 VVIP, 최고 대우를 받는다. 집도 부자들만 산다는 좋은 동네에서 살고, 청담동에는 건물도 있다. 불과 15년 전, 빚쟁이들한테 쫓겨 야반도주를 밥 먹듯이 해야 했고, 잠이 든 어린 삼 남매 버리고 혼자 도망치려고 했던 적도 있다. 그때를 생각하면 인생역전, 딸 도라의 성공으로 단숨에 여왕이 됐다.
- 공진택( app그룹 회장)
장수연의 남편. 공진단의 형. 공마리의 부. 깔끔하고 합리적인 성격. 일적으로는 결단력 있고 카리스마 있지만 아내 바보, 딸 바보다. 12살의 지능을 가진 딸 마리에게 좋은 짝을 찾아주고 사위와 손자에게 가업을 물려주는 게 마지막 남은 꿈이고 플랜이다. 
- 장수연
진택의 아내. 공마리 모. 공진단 형수. 김선영과 여고 동창 친구. 온화하고 기품 있는 부잣집 사모님. 마리의 사고가 과거에 본인이 저지른 죄 때문이라 생각하고 늘 참회하며 살고 있다. 여고 동창 친구 선영을 항상 곁에서 도와주고 챙겨준다.
- 공대숙 
진택과 진단의 고모, 수연의 시고모, 마리의 고모할머니. 애교의 시누이. 진택이에게 특별한 애정이 있다. 공 씨 집안에 하나 남은 어른으로서 집안의 미래를 걱정한다.
- 소금자 
고현철, 고명동의 모. 선영의 시어머니. 필승의 할머니. 말 많고 푼수끼 많은 사건 사고의 여왕. 종종 하지 말아야 할 말과 행동을 저질러 집안에 소동을 불러오곤 한다.
- 고현철 
필승의 아버지. 선영의 남편. 소금자의 아들. 고명동의 오빠. 인품이야 법 없이도 살 좋은 사람. 하지만 무골호인. 돈 버는 재주보다 까먹는 재주에 능하고 사기당하는 데도 일등. 그 빚 갚느라 아들 필승도 고생, 아내 선영도 고생, 앉으나 서나 미안하다. 
- 김선영 
고현철 아내. 소금자의 며느리. 고명동의 올케. 고필승의 엄마. 밝고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아줌마. 솔직히 남편 자랑에는 기가 죽지만 아들 자랑만큼은 절대 안 지는 아들 바보. 요즘 일 하나가 늘었다. 여자들이 멋지고 잘난 우리 아들 가만둘 거 같지 않아 자나 깨나 여자 조심을 당부한다.
- 홍애교 
공진단의 모. 수연의 친구이자 시어머니(?). 죽은 진택 아버지의 숨겨진 여자. 예쁘고 눈물 많지만 팔랑귀에 푼수에 아들 바보다. 아들 진단의 몫을 챙기기 위해 모진 수모 다 견디면서 진택의 집에 붙어산다. 그런데 아무리 친구라도 명색이 시어머닌데 어머니 소리 한번 안 해주는 수연이 얄밉다. 평소 수연을 못마땅해하던 시고모 대숙의 은밀한 제안을 들어주면서 수연과 척지게 된다.
- 공진단( 엔젤투자 대표)
진택의 이복동생. 수연의 시동생. 공마리 삼촌. 애교의 아들. app그룹 후계자 자리를 노리고 있다. 출생 근본에 대한 열등감이 있고 항상 자기중심적이고 다혈질이다. 이런 그의 눈에 톱스타 박도라가 들어온다.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도라가 출연하는 드라마 <직진멜로>에 투자했는데 생각처럼 쉽지 않다. 그녀를 향한 마음이 점점 집착으로 변해간다. 
- 고명동(드라마 작가)
필승의 고모. 소금자의 늦둥이 딸. 현철의 여동생. 선영의 시누. 5년 전 단막극으로 데뷔한 게 전부인 무명의 드라마 작가. 노트북만 끌어안고 살다 보니 친구도 없다. 남친도 없다. 당면한 현실은 결국 늙다리 모태솔로.
- 박도식( 도라엔터테인먼트 부대표)
백미자의 장남. 박도준의 형. 스타 동생한테 기대어 대책 없이 살고 있는 박도라의 철없는 오빠. 그런데 악연으로 얽힌 필승의 고모 명동과 사랑에 빠지고 만다.
- 박도준 
학생. 백미자의 막내아들. 도식이, 도라의 속 깊은 착한 남동생. 늘 바빴던 엄마를 대신해 항상 자신을 챙겨줬던 누나 도라가 엄마 같고 애틋하다. 도라의 지원으로 유학하다가 도라가 무너지면서 학업을 포기하게 된다. 그리고 돈을 벌기 위해 마리의 개인 경호원 겸 운전기사로 일하게 되는데 비록 지적 장애가 있지만 맑고 천진스러운 그녀가 점점 눈에 들어온다. 
- 공마리 
공진택과 장수연의 무남독녀 외동딸. 공진단의 조카. 11세 때 교통사고를 당한 후 12세 정도의 지능과 사고력을 지니고 살아왔다. 순수하고 사람을 잘 믿고 세상을 아름답게 바라본다. 자신 뒤에는 힘이 센 아빠와 사랑하는 엄마가 있어서 세상 무서운 게 없다. 취미는 음악. 멜로영화. 로맨스 웹툰. 로맨스는 다 좋다. 엄마의 친구 아들 고필승에게 푹 빠진다. 나 이 오빠랑 결혼할 거야.

KBS 드라마 홈페이지

2. 미녀와 순정남 줄거리 
하루아침에 밑바닥으로 추락하게 된 톱배우와 그녀를 사랑하고 다시 일으켜 세우는 초짜 드라마 PD의 산전수전 공중전 인생 역전을 그린 파란만장한 로맨스 성장 드라마이다. 
3. 미녀와 순정남 감상평 
★★★★★

네이버 검색창

23일, 24일 2번 방송 하였는데 시청률이 17%가 넘었다. 아직은 아역 배우들이 나오는 데 내용 전개도 빠르고 재미있는 거 같다. 앞으로 지현우 배우와 임수향 배우가 나오면 더 시청률은 높을 거 같다. 신사와 아가씨로 KBS 연기대상을 받은 지현우 배우가 어떻게 나올 지도 궁금하고 재미있게 이야기가 풀어질 거 같다. 다음주가 살짝 궁금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