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감상리뷰

JTBC "킹더랜드" 드라마, 줄거리 및 결말

by 비타에너지 2023. 11. 8.
반응형
JTBC 드라마 홈페이지

 

킹호텔 상속 전쟁에 던져진 구원,
한 달 짜리 실습생으로 킹호텔에 첫 입성한 천사랑.
 
갑 중에 갑, 을 중에 을
서로는 상상조차 못했던 미지의 세계가 만났다.

 
 
세상에는 의지와 상관없이 웃어야 하는 사람들도 있고,
억지로 웃지 않아도 지장 없는 사람들이 있다.
누군가에게 웃음은 생존 도구이고, 누군가에 웃음은 아량이다.
 
일상에서 웃는 얼굴은 편하다.
갑은 보기 좋아 편하고, 을은 자신을 감출 수 있어 편하다.
그러는 사이 웃음은 기호로 남고 진실은 사라진다.
 
이 드라마는 진짜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이야기이다.
 
MBC 가요대제전에서 맛깔스럽게 MC를 보고 둘이 투엣으로 춤추던 모습만 기억이 나는데, 정말 잘 어울리는 커플인 거 같다. 둘이 제발 연애 좀 했으면 좋겠다. 너무 잘 어울린다. 드라마 화면에서 둘이 나오면 빛이 난다. 달달하다. 
 
'현빈, 손예진' 커플처럼 드라마에서 연인이였다가 부부가 되면 하는 커플 중 하나 이다. 
 
또, 구원이랑 노상식이랑 티카타카 하는 모습도 은근 재미있다. 안세하 배우는 드라마에서 감초 같은 역할을 많이 하는 것 같다. 조연이면서 주연을 돕는 역할이던가..웃긴 조연 역할을 많이 한다.!
드라마가 진지할 때 약간에 긴장감을 푸는 역할이랄까??!! 드라마에서 없으면 안 되는 역할인 거 같다.
내가 보기엔 개그맨처럼 웃기기도 하고,,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 같다.

1. "킹더랜드" 등장인물 

JTBC 드라마 홈페이지

 
- 구원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킹호텔 신입 본부장. 타고난 기품, 차가운 카리스마, 명석한 두뇌, 시크한 매력에 킹그룹의 후계자라는 타이틀까지 가졌다. 모든 걸 다 가졌지만 없는 것은 단 하나,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엄마에 대한 해답. 모든 게 풍족하지만 부족한 것도 딱 하나, 연애 세포. 어느 날, 엄마가 사라졌다. 사진 한 장조차 남기지 않고 흔적도 없이. 
- 천사랑 
웃기 싫은 스마일퀸. 킹호텔 우수 호텔리어. 한 달짜리 실습생으로 킹호텔에 처음 입성한 사랑은 로비 데스크를 거쳐 모든 호텔리어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까지, 어느덧 7년째 살아남는 중이다. 엄마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놀러 갔던 바닷가 호텔. 어린 사랑에게 그곳은 꿈의 궁전이었고 가장 행복했던 시간이었다. 사랑은 그래서 호텔을 선택했다. 
- 오평화 
요령 빼고 다 가진 승무원.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할 뿐 편법도 꼼수도 모른다. 높이 올라가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곰이다. 지렁이도 밟으면 꿈틀한다는데, 어차피 밟힌 거 꿈틀하면 뭐하나 싶어 조직에 순종했다. 그저 열심히, 착실하게, '미련 곰팅이'처럼 성실하게만 살았다. 아름다운 비행을 꿈꾸며 킹그룹 계열사인 킹에어에 입사했다. 정말 열심히 비행을 했는데 어느덧 동기들은 모두 진급해 사무장이 되었고 자기만 혼자 평승무원으로 남아있다. 
- 강다을 
내 사람은 내가 지킨다, 슈퍼우먼. 가장 해로운 해충은 대충! 열정 만수르라 불리는 다을에게 뭐든 대충이란 없다.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아 결혼도 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별도 달도 다 따줄 것처럼 말하는 충재에게 속아 친구들 중 가장 먼저 결혼을 했다. 결혼을 해도 열정은 넘쳤다.
- 노상식
원이 친구이자 비서. 원과 함께 인턴 생활을 하다가 우연히 친구가 되었다. 그 인연으로 느닷없이 정직원이 되더니 원이를 따라 유학도 함께 갔다가 귀국도 함께, 그리고 지금은 친구이자 비서가 되었다. 눈치는 엄청 빠르나 원이에게만 눈치가 없고, 상황판단이 빠르지만 유독 원이 비위는 못 맞춘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 마음에 없는 말은 죽어도 못한다. 그래서 원은 상식을 믿는다.
- 이로운
훈훈한 외모로 사내 여직원들의 대시가 끊이지 않는다. 항상 팀을 위해 궂은일도 마다않고 솔선수범하는 평화의 모습에 호감을 느낀다. 로운의 눈길은 항상 평화에게 머물러 있다. 평화가 좌절하고 방황할 때마다 로운은 잊지 않게 얘기를 해준다. "선배가 되고 싶은 건 사무장이지만, 하고 싶은 건 아름다운 비행 아니었어요? 지금도 충분히 멋져요. 저는 꼭 선배 같은 좋은 승무원이 될 거예요." 비행의 목적을 잃은 평화에게 로운은 늘 나침반이 되어준다. 
- 구일훈 
첫 번째 부인은 딸 화란을 낳고 사망했다. 뒤늦게 회사 직원이었던 한미소와 재혼했고 아들 원이를 가졌다. 하지만 한미소는 지금 행방불명 상태. 자신 같은 사람이 최후에 지켜야 하는 것은 사랑이 아닌 가업이라 여긴다. 형제들과의 싸움에서 이겨 모든 경영권을 물려받았고 이제는 딸 화란과 아들 원을 경쟁시켜 후계구도를 완성시켜야 한다. 화란이야 야무져서 걱정 없지만 원이는 다르다.
- 구화란  
킹그룹 장녀. 원의 누나. 킹호텔 상무이자 킹에어 상무, 킹패션 알랑가 부사장까지 겸임하고 있다. '손님이 왕'이던 시절은 지났다. '매출이 왕이다'라는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다. 엄마가 죽고 몇 년 후, 새엄마가 들어와 아들 원이를 낳았다. 아직 어렸지만 화란은 위기의식을 가졌다. 그러던 중 새엄마 미소가 사라졌다. 사라지려면 원이까지 데리고 사라질 것이지... 하지만 혼자 남은 원이 바람 빠진 풍선처럼 쪼그라드는 것도 재미가 있었다. 
- 차순희 
멋진 할머니. 사랑에게 남은 유일한 가족이자 이 세상 가장 소중한 존재이다. 시골 시장 골목에서 '30년 전통 원조 가마솥 소머리국밥'을 운영하고 있다. 입은 거칠지만 마음은 따뜻하고 포근하다. 
- 김수미
화려한 호텔에 입사했으니 그럴싸한 남자를 만나 하이클래스 급의 연애도 하고... 그 꿈을 버리지 못하는 슈퍼 속물이다. 자신을 제치고 킹더랜드까지 올라가는 사랑을 몸과 마음을 다 바쳐 괴롭힌다
 
2. "킹더랜드" 줄거리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이 호텔리어들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가는 이야기이다. 
 
3. "킹더랜드" 감상평 
별점: ★★★★★
 
구원이랑 천사랑의 달달 호텔 로맨스를 보고 싶다면 꼭 봐라!!
너무 달달해서 깨어나지를 못하지만,, 둘이 열심히 찍는다. 그리고 너무 연애 한다.!ㅋㅋ
둘이 설마 사귀고 있는 건 아닌지,,,,,! 의심이 갈 정도로.
마음이 심쿵해지고 싶고 잠자고 있는 연애 세포를 깨우고 싶으면 꼭 봐야 할 드라마 중 하나이다.

반응형